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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청담마리산부인과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청담마리산부인과' (이하 '병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병원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 최소 2일전부터 공지할 것이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 병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해지 :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원은 국내 거주자에 한합니다.

(2) 회원은 개인에 한정되며 회사나 단체 및 법인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병원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4) 이용자가 회원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 내용을 인지,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이용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병원이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개인 인적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제3조 (이용신청의 승낙)

(1) 병원은 제2장 제2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병원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③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⑤ 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4) 제2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병원은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병원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호)

(1)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병원은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병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병원은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 사전에 회원님께 제공단체 및 기관이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 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이메일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공 단체 및 기관에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회원님께서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동의철회가 가능합니다.

(6) 제 3 항의 범위 내에서 병원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그 외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병원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5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병원은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2장 제4조항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5) 병원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병원이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내용별로 병원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병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병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병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②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⑦ 병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회원 서비스 이용

 

제1조 (요금, 유료정보 및 결제 등)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이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2조 (정보의 제공)

(1)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메일 등)을 통해 서비스(의학, 의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이 아닌 위탁 업체에서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국민건강의 증진을 위해 발송하는 의학 소식지를 회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의학 소식지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3) 단,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병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제3조 (상담실 및 예약 서비스의 이용)

(1)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및 예약의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에 책임이 없습니다.

①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② 사용자가 '상담삭제' 또는 '예약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내용을 삭제하였을 경우

③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또는 예약 내용이 공개되거나 그 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학술활동

②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③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3)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③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④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상담 및 예약 서비스는 답변 또는 처리하는 전문인의 개인 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회원의 게시물)

병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병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병원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병원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5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병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병원은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광고 개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병원이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병원은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병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병원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병원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병원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제 1 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조 (계약 해지)

귀하는 회원가입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신 후,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2조 (이용제한)

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병원,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⑦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⑧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⑨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⑩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⑪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⑫ 병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⑬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⑭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사항

 

제1조 (손해배상)

병원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화할 경우 별도의 약관을 규정)

 

제2조 (면책조항)

(1)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병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월1일부터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청담마리산부인과의원(이하 "본원"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2.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5. 개인정보의 처리의 위탁

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열람청구

7. 권익침해 구제방법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 기준

1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진료서비스 제공 및 환자 명부 관리

(필수) 주소,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5년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

 

진료기록부 관리

 

(필수) 주소, 성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병력 및 가족력, 주된 증상, 진단 결과 또는 진단명,

진료 경과, 치료내용, 진료일시 등

 

10년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

진료 예약 등 서비스 제공 (필수)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에 준하여 관리

 

진료비 수납 등 원무서비스 (필수)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승인정보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에 준하여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필수)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의료법」,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른 업무(진료 정보의 보관 등) 및 건강보험급여의 청구에만 사용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본원은 의료법 제21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자에 관한 기록을 열람하게 하거나 사본을 내주는 등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류 제11조에 따라 응급환자를 다른 의료기관으로 이송할 경우 이송받는 의료기관에 진료에 필요한 의무기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본원은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라 인간대상연구를 수행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서면동의와 동법에 따른 기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참여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의료법」,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보유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이후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또한 본원은 폐업 또는 휴업 신고를 할 때에는 기록·보존하고 있는 진료기록부, 조산기록부, 간호기록 등 진료에 관한 기록을 관할 보건소장에게 이관합니다.
- 보유기간: 처방전 2년(요양급여비용을 청구한 처방전은 3년), 건강보험청구 관련 자료 5년(법령기간), 환자명부 5년, 진료기록부 10년, 처방전 2년, 수술기록 10년, 검사소견기록 5년, 방사선 사진 및 그 소견서 5년, 간호기록부 5년, 조산기록부 5년, 진단서 등의 부본 3년
- 파기절차: 법정 보유기간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파기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에 출력된 처방전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원에게 개인정보 열람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본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본원에서 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보관하고 있는 처방전, 건강보험청구 관련 자료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더라도 법에서 정한 기간 동안은 변경, 삭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이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요건을 갖추어 요청한 경우에도 기록 열람 등 정보주체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개인정보를 정보시스템을 통해 관리하기 위해 다음의 회사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씨젠의료재단

 

임상병리검사 수탁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N.T.L

 

임상병리검사 수탁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이헬스플러스

 

청구프로그램

(업무 및 기록의 전산관리)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다인소프트

 

건강검진 시스템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휴먼영상

 

영상판독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비앤비헬스케어

 

영상전송확인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본원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책임자 
성명 : 민남기
직책 : 대표원장
연락처 : 02-2156-9200, marieob@daum.net, 02-541-911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있습니다.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원무과
담당자: 박현미
연락처: 02-2156-9240, ma9115@hanmail.net, 02-541-9115

 

부서명: 원무과
담당자: 김형기
연락처: 02-2156-9241, hyoung4660@naver.com, 02-541-9115

 

정보주체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7.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명: 원무과
담당자: 김형기
연락처: 02-2156-9241, hyoung4660@naver.com, 02-541-9115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에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원은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 기준

본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목

 

이용·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름, 연락처, 주소

 

조제약을 잘못 수령한 사실을 알리기 위한 연락 목적 달성 즉시 파기

 

이에 따라 본원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1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2년 01월 0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 홈페이지 또는 접수창구에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홈페이지 확인 또는 접수창구에 문의주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2. 01. 01. ~ 2022. 07. 31. 적용
- 2022. 08. 01. ~ 2022. 09. 19. 적용

개인정보 수집ㆍ이용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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